김난도 교수의 강연에 이어 송인혁, 라이프스퀘어 대표의 '글로벌 신 소비트렌드 리포트'를 주제로 국경 없는 소비자들을 공략한 국내외 기업의 성공 사례를 요약해 보았다. 신 소비 트렌드에서 트랜슈머의 지갑을 여는데 성공한 국내외 사례를 분석 한 것으로 향후 기업 경영이나 마케팅에 적지않은 인사이트를 남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

 

 

퍼펙트스톰 트랜슈머시대, 새로운 관심연결경제가 펼쳐진다


 

스타벅스 ? 기존 라운드 테이블에서 바 형태로 변경되었다.

많은 이들이 카페에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보는데 기왕이면 충전이 되는 가게를 찾는다는 점이 포인트.

, 소비자가 아닌 사용자의 시점에서 제품/서비스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한 중요한 사례

 

 

세상은 내적 유대관계가 중요한 가치가 될 것이고, 내가 아니라 그들의 관심에 관심을 갖는 것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이 됨.

 

 

 

세계적인 기업에서 Solar impulse, Facebook Aquila, Google Titan 같은 기술로 실시간 무선인터넷 세상을 현실화 시키려고 함, 이는 곧 전세계 사람을 대상으로 관심사를 교류할 수 있고 관심사가 같은 집단의 크기가 더욱 방대해 질 것으로 예상됨.

 

 

그들의 관심으로 묶어라.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

 

* 사용자들이 진정 원하는것 관심을 갖는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 관심을 전달하거나 관심을 연결할 장을 만드는 일이

트랜슈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고 그들로 하여금 지갑을 열게 하는 길이다.

 

프로필 이미지
정지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