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는 올해 초부터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이하 SH)의 종합 광고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왔습니다. 지난 10개월 동안 SH와 서울시의 핵심 정책인 ‘미리내집’과 기업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1. 미리내집 광고 소재 제작

   

‘미리내집’은 서울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정책으로, 다양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출산 가정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하여 저출생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합니다.

펜타브리드는 미리내집이 가진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 광고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2. 서울시 내 매체 운영

  

 

제작된 광고는 서울 곳곳에서 시민들과 만났습니다. 신혼부부가 자주 찾는 가든파이브, 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세빛섬, 출퇴근길의 지하철, 최근 취항한 한강버스 선착장까지, 도심 속 다양한 접점에서 미리내집을 알렸습니다.

또한 신문 지면과 온라인 배너 광고를 통해 온라인·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홍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3. 박람회 내 미리내집 홍보 부스 운영

   

  

신혼부부들이 주로 방문하는 베이비페어 박람회에서는 미리내집 전용 홍보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을 위해 키즈카페, 인형뽑기, 인생네컷, 키즈라이더 등을 마련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동시에 정책 상담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 부스는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신혼부부들에게 미리내집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4. 서울도시개발공사 출범식 및 비전선포식

  

 

SH는 주택 사업을 넘어 서울시 개발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로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출범식과 비전선포식에는 서울시장과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새로운 이름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을 향한 SH의 비전을 함께 선포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미리내집 정책을 중심으로 매체 집행을 넘어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SH의 새로운 비전, “시민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 실현에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

 

 

 

고경석 팀 리더 / PM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종합 홍보대행을 맡은 지도 어느덧 10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SH와 함께 ‘미리내집’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베이비페어 박람회 미리내집 부스 운영과 비전선포식 행사가 깊이 기억에 남습니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홍보를 진행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재미있고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윤은별 리더 / AE

서울주택도시공사 프로젝트가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진행 중에 사명 변경이라는 큰 변화를 함께 겪으면서, 수정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덕분에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황선혜 리더 / 디자이너

작년 SH 주택도시개발공사 제안부터 운영까지 벌써 10개월의 시간이 흐르고 있네요.

프로젝트가 무사히 이어져 서울 곳곳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었기에 감회가 더욱 깊습니다.

함께 고생하신 모든 리더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