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는 BEXCO에서 열린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AI 그리기 체험 부스의 파트너로 함께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AI를 활용해 자신이 상상하는 수소전기트램을 직접 생성해보는 체험 공간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흥미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1.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행사 시작 전에는 정적인 AI 이미지 생성 체험이 다른 체험형 부스에 비해 얼마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걱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현대로템 부스에 머무는 인원과 체류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했고, 수소전기트램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창작 활동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매우 뿌듯했습니다.
2. AI를 통한 다양한 상상의 표현
관람객들의 다양한 상상력으로 생성된 수소전기트램 이미지는 AI 설정을 담당한 저희 팀원들조차 놀라게 했습니다. 정해진 틀을 넘어 각자의 창의력으로 아름답고 독창적으로 꾸며진 이미지들을 보며, 이 프로젝트가 사용자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AI를 활용한 창작 공간은 온라인 환경이 아니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그런 걱정을 말끔히 해소해주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수소전기트램을 직접 생성해보는 방문객들의 모습을 보며, 앞으로 더 다양한 주제와 기획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새로운 체험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김문겸 팀리더 / PM
AI 이미지 생성을 오프라인 환경에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에 펜타브리드를 믿고 함께해주신 현대로템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멋진 부스를 제작해주신 협력사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행사 오픈을 불과 2주 앞두고 AI 모델의 업데이트로 인해 수소전기트램 생성에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끝까지 최선의 방법을 찾아 AI를 재설정해준 팀원들의 노력 덕분에 무사히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김영서 리더 / AI Tunner
프로젝트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최신 AI의 기능들을 찾아서 조합하는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시스템 프롬프팅을 활용하는 방식을 고도화한 좋은 프로젝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